The Tripartite Man The Tripartite Man

기능들



사람의 세 부분의 기능들

혼의 기능

주님을 표현하고 반사함

사람의 혼의 주요한 기능은 주님을 표현하고 반사하는 것이다. 혼이 하나님을 표현하는 것은 누가복음 1장에 잘 묘사되어 있다. 엘리사벳의 축복에 반응하여 마리아는 「내 혼이 주를 드높이며, 내 영이 하나님 내 구주 안에서 기뻐하였도다(46-47)」라고 선포했다. 마리아의 영은 하나님 안에서 크게 기뻐하였고 기쁨으로 가득찼었지만, 마리아의 영 안에서의 기쁨은 그녀의 혼의 기능을 떠나서는 적절하게 표현될 수 없었다. 고린도 후서 3장 18절은 하나님을 비추어 내는 혼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다 가리지 않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렀나니 이것은 주의 영으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우리의 혼은 거울과 같이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반사하도록 지어졌다

 
우리의 혼은 거울과 같이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반사하도록 지어졌다. 그러나 우리의 혼이 그리스도를 가장 투명하고 막힘 없이 반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타락한 근원이 부인되어야 한다(마 16: 24-26, 눅 9: 23-25). 이것은 우리가 우리의 천연적인 생각, 의지, 감정을 부인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로, 우리의 혼이 그리스도 한 분만을 비추어 내기 위해서는 우리의 혼은 단지 부인될 뿐 아니라 또한 말씀을 받아들임으로써 순수하게 되어야 한다(베전 1: 22). 마지막으로, 우리의 혼은 생각이 새롭게 됨으로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온전히 변화되어야 한다(롬 12: 2, 고후 3: 18). 그리하여 우리의 혼이 부인되고, 순수하게 되고, 변화될 때, 영광스럽고 참된 그리스도의 반사라는 그 본연의 기능을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위트니스 리,「하나님의 경륜」, 75-76).
The Tripartite Man

Main
Scriptural Basis
Historical Perspective
The Definition of the Three Parts of Man
The Functions of the Three Parts of Man
God's Salvation
Realizing the Body Life